경기도 ‘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개최…내달 9일까지 참가 신청

뉴스1 제공 2021.04.22 08:50
글자크기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새로운 경기’가 23일 참가 대학 모집을 시작으로 대학 대표 선발전, 예선전을 거쳐 6월 4~5일 본선까지 약 50일간 온라인 개최된다.(경기도 제공)© 뉴스1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새로운 경기’가 23일 참가 대학 모집을 시작으로 대학 대표 선발전, 예선전을 거쳐 6월 4~5일 본선까지 약 50일간 온라인 개최된다.(경기도 제공)© 뉴스1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e)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새로운 경기’가 오는 23일 참가 대학 모집을 시작으로 대학 대표 선발전, 예선전을 거쳐 6월 4~5일 본선까지 약 50일간 온라인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대학문화를 부흥시키고 이스포츠를 통한 새로운 캠퍼스 문화 정착을 위한 것이다.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PC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와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모바일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까지 총 세 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리그오브레전드는 5:5팀전으로 진행되며 우승팀에 300만원, 준우승팀에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은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우승자는 200만원, 준우승자는 1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4:4팀전으로 진행되며, 우승팀에 300만원, 준우승팀에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회 참가 희망팀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은 비대면 시대에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라며 “이번 대회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대학문화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주요 본선 경기 및 결승전은 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인터넷 생중계된다. 세부 내용은 대회 운영사무국에 문의하거나,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