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상 목표" 피원하모니, 미식축구로 완성한 파워 퍼포먼스(종합)

뉴스1 제공 2021.04.20 17:10
글자크기
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미식축구 선수로 변신한 그룹 피원하모니가 강렬해진 모습으로 용기의 메시지를 전한다.

피원하모니(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는 20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블루스퀘어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디스하모니 : 브레이크 아웃'(DISHARMONY : BREAK OUT)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지난해 10월 데뷔한 피원하모니는 6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미니 2집 '디스하모니: 브레이크 아웃'은 부조화로 둘러싸인 세상을 친구들과 함께 돌파하고자 더욱 적극적으로 힘을 모은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날 지웅은 "이번 앨범 주제처럼, 자신을 믿고 겁내지 말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길,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해서 용기를 북돋아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어 테오는 데뷔 6개월간 달라진 모습에 대해 "저는 연습생 생활할 때 달라질지 몰랐는데 데뷔하고 나서 노하우도 생기고 실력이 더 빨리 느는 것 같다"고 말했다.

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타이틀곡 '겁나니'는 어그레시브한 힙합 랩과 멜로디컬한 알앤비 하모니가 공존하는 곡으로, 불평등한 틀에서 벗어나기를 포기한 이들에게 용기의 메시지를 전한다.



기호는 "뮤비에서 겁에 빠져있는 친구를 표현했는데 거기서 피원하모니가 등장해서 겁내지 말고 용기를 내자는 목소리를 전한다. 그래서 점차 희망이 생기는데 그걸 동력으로 표현했다.

지웅은 '겁나니'처럼 용기를 낸 일화에 대해 "음악과 춤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게 도전아닐까. 저는 공부에 몰두했는데, 학교 동아리에서 춤을 접하고 본격적으로 음악과 춤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그때 이번에 저희가 낸 노래처럼 저를 믿고, 하고자 한 길로 간 거라고 생각한다. 사실 주변에서 놀라워했고, 부모님이 많이 반대하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수록곡 '이프 유 콜 미'(If You Call Me)는 피원하모니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기도 했다. 지웅은 "우리 그룹만의 특별한 점이라면 1집에 더불어서 미니 2집에서도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한 곡이 꼭 하나씩 들어가고 있다"라며 "이번에는 '이프 유 콜 미'에 작사하고, 멜로디 메이킹까지 했는데 저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조금 더 직관적으로,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


곡 작업 과정에 대해 지웅은 "회사와 얘기해서 큰 주제를 정하고 그다음에 작은 키워드를 늘려 나가면서 하는 편이다"라며 "그리고 또 스토리를 만들고 기승전결에 따라서 작사한다"고 했다. 이어 종섭은 "저희끼리 의견을 많이 모으는 편이다. 큰 주제가 정해지면 각자 경험을 많이 얘기한다"며 "그런 경험들을 많이 얘기하면서 거기서 의견을 모아서 수정하면서 작업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인탁은 데뷔 후 달라진 점에 대해 "확실히 데뷔하고 나서 연습생 때와 달라진 점은 크다. 팬분들이 생기고, 팬분들이 주시는 사랑이 있으니까 무대마다 더 좋은 모습 보여주기 위해서 집중하고 있다"라며 "그리고 이 새로운 감정을 느낄 때마다 조금 더 열심히하고 싶고, 가수가 됐다는 생각도 든다"고 남다른 감회를 밝혔다.

종섭은 데뷔 당시를 회상, "조금 무대에서 긴장한 모습도 보이고, 미숙한 부분도 있었다"라며 "표정이나 제스처 퍼포먼스에서 어색한 게 있었는데 이번 컴백에서는 좀 더 보완하고 노련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전했다.

끝으로 피원하모니는 올해 목표를 덧붙였다. 소울은 "신인상을 받고 싶다"며 "그리고 신인상도 좋지만 세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저희 노래가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이어 테오는 "신인상도 좋고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그리고 팀만의 색이 더 업그레이드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피원하모니/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20일 오후 6시 발표.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