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책 플랫폼 '코딧',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1.04.20 17:12
글자크기
법률·정책 플랫폼 '코딧',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법·규제·정책데이터 지능 플랫폼 '코딧'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하고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창업팀에게 정부가 2년간 최대 7억원을 지원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벤처캐피탈(VC)과 액셀러레이터(AC) 등 투자업계에서는 팁스를 거친 스타트업이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코딧은 지난해 6월 설립과 동시에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법률, 정책, 규제 등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검색엔진 '코딧 서치'를 운영하고 있다.



정책매니저들의 대관업무를 돕는 산업 맞춤형 상세 분석 리포트와 정보 모니터링 플랫폼을 제공하는 'CODIT 360°' 서비스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법·규제·정책을 비롯한 국회·지방의원 정보, 지방자치단체 사업·뉴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코딧은 지난 1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코딧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인정받고 연구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연구소는 키워드 추출을 이용한 맞춤형 추천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특허 3건을 출원했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법, 규제, 정책 모니터링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해외 데이터 수집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