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일진복합소재, '일진하이솔루스'로 사명 변경

머니투데이 심재현 기자 2021.04.20 10:32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일진복합소재, '일진하이솔루스'로 사명 변경




수소자동차용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전문기업 일진복합소재가 사명을 '일진하이솔루스'로 변경했다고 20일 밝혔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새로운 사명에 '최고의 수소연료저장 솔루션으로 친환경 미래 사회에 해법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하이솔루스(Hysolus)'는 '높다'는 '하이(High)'와 수소의 영어 표현 '하이드로겐(Hydrogen)'에서 '하이(Hy)'를, 해법을 의미하는 '솔루션(Solution)'에서 '솔루스(Solus)'를 따 조합한 표현이다.



일진하이솔루스는 2014년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투싼 수소전기차에 연료탱크를 공급한 데 이어 2018년부터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에도 연료탱크를 전량 공급하고 있다. 2020년 11월부터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버스에도 수소연료저장 솔루션을 공급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상용차, 드론, 철도, 선박용 수소연료저장 솔루션과 수소물류용 장비 '튜브스키드' 등 최첨단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사명 변경으로 임직원 전체가 새 출발하는 각오를 다질 것"이라며 "하이솔루스 사명에 걸맞게 세계 최고의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기술로 친환경 미래 사회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