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한국금융연수원,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 운영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1.04.19 15:30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디지털마케팅학과 차원상 교수가 한국금융연수원과 금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입문 교육 프로그램 '처음 만나는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차 교수는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KT 광고사업단장, 한국 IDG 대표, 야후 코리아 부문장 등 30여년 간 디지털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처음 만나는 디지털마케팅'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디지털마케팅학과가 주최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부상하는 디지털마케터와 온라인광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차 교수와 함께 하는 금융기관 종사자를 위한 최초의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와 디지털마케팅 이해 △디지털마케팅 전략 수립과 STP 전략 △디지털마케팅 믹스 △인터랙티브 캠페인 △소셜미디어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마케팅 테크놀로지 △국내외 디지털마케팅 성공사례 등 10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차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디지털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에 전통적인 광고회사도 디지털마케팅 회사로 진화하고 기업들도 전통적 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등 디지털마케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기관에서 디지털 마케팅이 어떤 의미를 갖는 지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디지털 마케팅학과는 검색 광고 마케터, 구글 광고 전문가, 구글 애널리틱스 등 관련 자격증 취득 준비를 위한 검색광고 실무,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또 자격시험 특강 등을 통해 재학 중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부상하는 디지털 마케터와 온라인 광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디지털마케팅학과다.

이 학과는 오는 6월부터 올해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학교 홈페이지 입학 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한국금융연수원,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 운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