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처음 공개된 기아 전용 전기차 ‘EV6’ /사진제공=기아
19일 기아는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EV6 등 중국시장을 공략할 신차를 선보이고 새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기아는 새롭게 바뀐 로고를 바탕으로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새로운 기아'를 주제로 이번 모터쇼에 참가했다.
중국에서 처음 공개된 기아 전용 전기차 ‘EV6’ /사진제공=기아
기아는 이와 함께 앞서 새롭게 바꾼 신규 로고를 소개하고 중국에서 전개할 고객 중심의 전략도 소개했다. 둥펑위에다기아의 로고 역시 경계를 허물고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를 넣어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반영했다.
이날 류창승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는 "올해 기아는 모든 경계를 허물고 새롭게 태어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향상된 브랜드 가치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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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이번 모터쇼에서 △EV6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볼 수 있는 전동화 존 △즈파오 페이스리프트, 신형 카니발을 전시한 신차 존 △KX5, KX3, K5, K3, K3 EV와 3세대 플랫폼, 스마트스트림 엔진 2종 등이 있는 양산차 존 등 전시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 전략형 준중형 SUV ‘즈파오 페이스리프트’ /사진제공=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