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기반 스마트홈 리모델링 서비스 제공

뉴스1 제공 2021.04.15 09:46
글자크기

음성으로 커튼 에어컨 조명 가스밸브 등 제어

KT 기가지니 홈트레이닝 서비스.(KT 제공) /뉴스1KT 기가지니 홈트레이닝 서비스.(KT 제공) /뉴스1


(광주=뉴스1) 박영래 기자 = KT 전남전북광역본부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홈 리모델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KT가 한샘리하우스 더수완점과 손잡고 제공하는 'KT AI 스마트홈 솔루션' 서비스는 맞춤형 인테리어와 함께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커튼, 에어컨, 조명, 가스밸브 등을 제어 할 수 있다.

주거환경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리모델링 공사와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서비스다.



이용객들은 한샘 리하우스 더수완점 내 대형 쇼룸에서 이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한샘 리하우스의 인테리어 전문가인 RD(리하우스 디자이너)는 전체 디자인 콘셉트와 어울리는 스마트홈 솔루션을 고객별로 제안한다.

서창석 KT 전남전북광역본부장은 "앞으로도 AI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과 접목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건축물 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지난해 17조원에서 2025년에는 23조원, 2030년에는 29조원 규모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스마트홈 시장 규모 역시 2017년 14조원에서 2025년에는 30조6000억원으로 크게 성장할 전망이다.


하지만 리모델링 공사와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을 별도로 진행하는 경우 시공한 리모델링 상품과 스마트홈 기기가 서로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공사 일정을 서로 맞추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주정현 한샘 리하우스 더수완점 대표는 "KT와 협력으로 스마트한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별 라이프 스타일에 꼭 맞는 인테리어를 제안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