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국내 항공 부문 '1위'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2021.04.13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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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국내 항공 부문 '1위'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NCSI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1998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조사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 결과로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1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이착륙 성능계산 앱 자체 개발 등 안전 운항 역량 강화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아시아나항공은 향후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호텔, 면세, 금융 등 다방면적인 협업 이벤트 및 프로모션 확대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및 유효기간 연장 등을 통해 사업장의 안전과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COVID-19)'로 여객 운항이 대폭 감소한 상황 속에서도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분들께 고객감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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