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국내 항공 부문 '1위'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2021.04.13 10:52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NCSI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1998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조사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 결과로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1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이착륙 성능계산 앱 자체 개발 등 안전 운항 역량 강화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아시아나항공은 향후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호텔, 면세, 금융 등 다방면적인 협업 이벤트 및 프로모션 확대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및 유효기간 연장 등을 통해 사업장의 안전과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COVID-19)'로 여객 운항이 대폭 감소한 상황 속에서도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분들께 고객감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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