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도 10억뷰…통산 3번째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2021.04.12 20:13
글자크기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돌파했다.



12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후 5시46분쯤 10억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지난해 8월 공개된 뒤 약 8개월여 만(234일)에 10억뷰를 돌파, K팝 그룹 역사상 최단기간 10억뷰 돌파 기록과 동시에 최초로 1년 내 10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종전 기록은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세운 514일이었다. 솔로까지 합산할 경우 싸이 '강남스타일'이 161일로 여전히 1위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2억뷰를 돌파한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뷰를 달성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으며 32주 동안 '핫 100' 차트에 머물고 있다. 이는 한국가수 최장 차트인(in)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즈' 수상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시상식 단독 공연도 펼쳤다.

방탄소년단은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 9억뷰를 넘는 뮤직비디오는 총 5편이다. 지난 11일에는 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MIC Drop)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 지난 8일에는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9억뷰를 돌파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