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지난해 8월 공개된 뒤 약 8개월여 만(234일)에 10억뷰를 돌파, K팝 그룹 역사상 최단기간 10억뷰 돌파 기록과 동시에 최초로 1년 내 10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2억뷰를 돌파한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뷰를 달성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으며 32주 동안 '핫 100' 차트에 머물고 있다. 이는 한국가수 최장 차트인(in)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즈' 수상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시상식 단독 공연도 펼쳤다.
방탄소년단은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 9억뷰를 넘는 뮤직비디오는 총 5편이다. 지난 11일에는 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MIC Drop)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 지난 8일에는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9억뷰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