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소식] 괴산군, 괴산사랑운동 우수사례집 발간

뉴스1 제공 2021.04.09 14:38
글자크기
괴산사랑운동 우수사례집.(괴산군 제공)© 뉴스1괴산사랑운동 우수사례집.(괴산군 제공)© 뉴스1


(괴산·진천=뉴스1) 김정수 기자 = 괴산군은 '괴산사랑운동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공모로 선정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괴산사랑운동을 확산하는 게 목적이다.

장연초 학교 살리기 비상대책위원회의 폐교를 막은 사례 등 6건을 담았다. 군은 홈페이지에 사례를 올리고 마을공동체와 읍·면에 배부할 예정이다.



[괴산署, 신임경찰 303기 7명 배출]

신임경찰 303기 졸업식.(괴산경찰서 제공)© 뉴스1신임경찰 303기 졸업식.(괴산경찰서 제공)© 뉴스1


신임경찰 303기 졸업식이 9일 괴산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졸업식은 애초 중앙경찰학교에서 열린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찰서별로 열리게 됐다.

이날 졸업한 7명의 경찰관은 지난 2월14일부터 지구대 현장 업무처리와 경무과 등에서 기능별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오는 12일부터 경찰서, 지구대 등에서 근무한다.


[진천군, 안전한 밤거리 조성 '로고젝터' 설치]

범죄 취약지역에 설치한 로고젝터.(진천군 제공)© 뉴스1범죄 취약지역에 설치한 로고젝터.(진천군 제공)© 뉴스1
진천군은 범죄 취약지역 6곳에 로고젝터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CCTV 기둥과 가로등에 설치해 벽면이나 바닥에 특정문구·이미지를 보여주는 장치다.

홍보문구는 주민들이 제안한 성매매·불법촬영 근절,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등을 담았다.

군은 로고젝터 설치로 범죄 취약지역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