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충북유아교육진흥원, 전문상담센터 4곳과 업무협약

뉴스1 제공 2021.04.08 17:22
글자크기
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은 8일 사과나무심리상담센터, 하늘빛상담센터, 행복나무심리상담코칭센터, 마음나눔자문심리센터와 각각 학부모 상담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뉴스1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은 8일 사과나무심리상담센터, 하늘빛상담센터, 행복나무심리상담코칭센터, 마음나눔자문심리센터와 각각 학부모 상담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청북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혜숙)은 8일 사과나무심리상담센터, 하늘빛상담센터, 행복나무심리상담코칭센터, 마음나눔자문심리센터와 학부모 상담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해 청주지역 상담센터 3곳만 상담을 제공했지만, 올해는 충주지역까지 확대하기 위해 충주지역 상담센터 1곳을 추가 선정해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으로 유아교육진흥원은 협약한 상담센터와 유아와 학부모를 연계해 상담 경비를 지원하고, 상담센터는 상담 전문가의 개별심리상담과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상담 받도록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4월 중순부터 신청을 받아 328회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주대-공군사관학교, 장학제도 운영 협약]

청주대학교와 공군사관학교가 8일 장학제도 운영 등에 관한 협약을 했다.© 뉴스1청주대학교와 공군사관학교가 8일 장학제도 운영 등에 관한 협약을 했다.© 뉴스1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공군사관학교와 장학제도 운영에 관한 협약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대학교 차천수 총장과 공군사관학교 최성천 교장(중장)은 이날 공사 교장 접견실에서 우호증진과 장학제도 운영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청주대학교는 공군사관학교장 추천자가 대학원에 입학하면 등록금의 50%를 학군교류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더불어 양 학교 간 교수 교류와 학생활동 교류 활성화, 학술교류 등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청주대학교는 2003년 공군본부와 학군교류협약을 했으며, 2015년 공군사관학교와 학술교류협약을 하고 교육·연구 분야 교류 증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북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공학교육센터는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2021년도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팀을 모집한다.

공모주제 키워드는 지역주력산업, 기업문제 해결, 사회문제 해결, 생활문제 해결이다.

참가대상은 충북대학교 학부생 2명 이상 구성된 팀으로 공모전에 제시한 아이디어를 작품으로 제작 또는 구현 가능한 팀이어야 한다. 2개 이상의 전공 분야 팀, 인턴십이나 현장실습을 통해 도출한 아이디어이면 가점을 준다.

공모전 참가팀은 창의성, 기획성, 사회기여도, 실현 가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고려한 연구계획서와 PT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6팀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아이디어 제작과 구현을 위한 자문가 컨설팅 자문료, 재료비, 회의비를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공모전 참가 신청서와 연구계획서를 작성해 충북대학교 씨앗(CIEAT,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손석민 서원대 총장,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 응원 챌린지 동참]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이 8일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1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이 8일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1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이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 응원챌린지'에 동참했다.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 응원챌린지는 지난 2월 미얀마에서 발생한 군부 쿠데타에 맞서 싸우고 있는 미얀마 국민에게 연대와 지지를 보내기 위해 진행 중이다.

손 총장은 자유, 선거, 민주주의를 뜻하는 세 손가락 경례와 '군부정권 OUT! 문민정부 GO!'라고 적힌 피켓을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손 총장은 "민주주의 가치를 수호하고 민주시민 육성을 교육 이념으로 삼는 우리 대학이 미얀마 국민에게 그들과 함께 하고 있음을 천명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군부의 폭압에 맞서고 있는 미얀마 국민의 고귀한 투쟁을 지지하며, 하루빨리 미얀마에 봄이 오기를 기원한다"라고 했다.

손 총장은 다음 참가자로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송승호 총장과 경동대학교 전성용 총장을 지목했다.

[청주교대, 청주시립미술관과 업무협약]

청주교육대학교는 미술영재 교육과 청주지역 미술 발전을 위해 청주시립미술관과 업무협약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청주시-대학 간 아동친화도시 추진 협력사업 발굴, 청주지역 아동미술 영재 연계 전시와 교육, 지역아동 미술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혁규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청주지역 아동 미술영재 발굴과 지역미술 발전 등 두 기관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충청대 박용수 교수, 3·15 미술대전 특상]

충청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박용수 교수가 마산 3·15의거 기념 12회 전국공모 3·15 미술대전 공예분야에서 '재즈100Ⅱ' 작품으로 특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2018년부터 4년 연속 특별상 이상을 받음으로써 3·15미술대전 초대작가로 선정됐다.

이번에 출품한 '재즈100Ⅱ'는 행복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도자기로 제작한 소리증폭기 100개에 행복 재즈 연주가 100명을 드로잉, 100명의 연주자들을 통한 화합과 융합의 소리를 표현했다.

박 교수는 전자공학의 반도체전공 교수로서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오디오작품을 하는 오디오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미술대전 시상식은 8일 창원 3·15아트센터에서 열렸으며, 수상작은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전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