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제휴점 '키오스크 구매비' 자사몰 포인트로 환급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1.04.07 09:47
글자크기
야놀자 CI.야놀자 CI.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7일 제휴점의 키오스크(무인정보단말기) 구매비를 자사몰 포인트로 100%까지 환급한다고 밝혔다.



환급조건은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 설치 후 야놀자 플랫폼과 연동 시 6개월 간 최소 이용률을 달성할 경우다. 구매비용 전액을 야놀자 비즈포인트로 환급 받을 수 있다. 비즈포인트는 광고·마케팅을 진행하거나 ‘야놀자 MRO 통합발주센터’에서 전자제품, 욕실용품, 린넨 등 숙박비품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 채널과 자동 연동되는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는 클라우드 기반 기술로 실시간 상태, 장애 모니터링, 신속한 업데이트 등이 가능하다. 체크인 시간을 5초 내외로 단축했다. 지난해 9월 야놀자가 와이플럭스 키오스크 설치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도 고객 재방문율이 상권 평균 대비 138%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병주 야놀자 클라우드 솔루션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언택트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키오스크 설치 제휴점의 고객 재방문율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제휴점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환급 정책이 업계의 위기 극복을 넘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