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어소프트, 신사업 진출 기업가치 재평가 기대-하나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1.04.07 08:08
글자크기
하나금융투자는 지어소프트 (7,280원 ▲30 +0.41%)에 대해 신사업 진출로 기업가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만43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정민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자회사인 오아시스는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 신사업 확장, 오프라인 매장 및 신규 물류센터 증설, 새벽배송 일수 증가 등을 통한 높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오아시스는 신선식품 풀필먼트 신사업 진출을 통해 신선식품 유통 토탈 솔루션 업체로 변모해 나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오아시스는 최근 50억원 규모의 현금 출자를 통해 신규 자회사 실크로드를 설립했다.

실크로드는 신선식품 풀필먼트 서비스 사업을 영위 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물류센터 투자 및 물류 차량 내재화로 오아시스와의 시너지 및 비용절감효과가 기대된다.



풀필먼트 사업은 신규 물류센터가 완공되는 2021년 하반기 말부터 실적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오아시스는 합리적 가격의 유기농 신선식품 팬덤을 기반으로한 고객군을 통해 신선식품 외에도 일반식품, 공산품 등 SKU(취급상품수)를 늘려가고 있다.

정 연구원은 "자회사 오아시스는 1분기에도 온라인 채널 누적 회원 수 및 일평균 주문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매출액 86.4%, 영업이익 26.2%의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