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케이드, 새로 들어온 게임은?…신작 포함 30종 이상 추가

머니투데이 한고은 기자 2021.04.04 12:21
글자크기
애플이 4일 ‘애플 아케이드’에 두 개의 새로운 게임 카테고리를 도입하고 30종 이상의 게임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애플 뉴스룸애플이 4일 ‘애플 아케이드’에 두 개의 새로운 게임 카테고리를 도입하고 30종 이상의 게임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애플 뉴스룸


애플 아케이드에 새로운 카테고리 2개를 도입하고, 게임도 30종 이상 추가 제공한다고 애플이 4일 밝혔다.



애플 아케이드는 월 6500원의 구독료로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는 게임 구독 서비스다.

새롭게 추가되는 카테고리는 '타임리스 클래식스'(Timeless Classics)와 '앱 스토어 그레이츠'(App Store Greats)다.



타임리스 클래식스에는 스도쿠, 체스 같은 기본 장르 게임이 포함된다. 앱 스토어 그레이츠에서는 '쓰리즈', '미니 메트로', '프루트 닌자 클래식' 등 어워드 수상작을 제공한다.

아울러 'NBA 2K21 아케이드 에디션', '스타트렉:레전드', '오레곤 트레일' 등 아케이드 오리지널 신작 게임도 서비스 리스트에 추가됐다.

매트 피셔 애플 앱스토어 담당 부사장은 "애플 아케이드 출시 이후 가장 큰 서비스 확장을 발표하면서, 180종 이상의 뛰어난 게임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