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민 "주식 수익 1200% 비결?…전문가도 놀라더라"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2021.04.01 16:56
글자크기
개그맨 장동민/사진제공=채널A개그맨 장동민/사진제공=채널A


최근 주식 수익률이 1200%라고 고백한 개그맨 장동민이 자신만의 투자법을 공개했다.

1일 오후 방송된 MBC FM4U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에는 장동민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장동민은 지난달 1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개미의 꿈'에서 밝힌 1200%의 주식 수익률에 대해 언급했다.



장동민의 수익률 고백에 뮤지는 "이렇게 (주식 수익률을) 얘기하면 주변에서 물어볼텐데 어떻게 감당하려고 그랬냐"고 묻자 장동민은 "하자 장동민은 "저는 주식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에 그냥 말한 거였다. 다 이런 줄 알았다"고 답했다.

이어 뮤지가 "주식 개미분들을 위한 팁을 알려달라"고 하자 장동민은 "많은 분들이 주식하시지 않나. 나는 누구에게 주식을 배운 적이 없다"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이게 잘못돼서 갑자기 종이 쪼가리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종이 쪼가리가 될 바에는 '내 뜻대로 해보자'고 생각했다. 그래서 제 식을 만들어 했더니 잘 맞아떨어졌다"고 설명했다.

장동민은 "저는 초단타를 한다. 짧으면 1분, 더 짧으면 30초다. 길어야 10분 정도만 보고 단타를 했다"고 자신의 투자 방식을 밝혔다.

그는 "전문가도 놀랐다. 이건 전문가 10명이 모여서도 잘 못하는 건데 어떻게 한 거냐고 묻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