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선배 CEO와 함께하는 네트워킹데이 개최

머니투데이 신재은 에디터 2021.04.01 15:33
글자크기
한국여성벤처협회, 선배 CEO와 함께하는 네트워킹데이 개최


(사)한국여성벤처협회가 ‘선배 CEO와 함께하는 네트워킹데이 - 생각을 SHIFT, 기회를 TAKE!’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사)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최하고 ㈜스타트런이 운영한 이번 행사는 ‘언택트 사회 속, 새로운 생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아라!’를 주제로, 시대적 혼란에 대처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습득하고자 기획됐다. 아울러 위기를 극복하고 목표 매출 달성에 성공한 선배 여성 CEO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여성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했다.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 등 약 20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했고 온라인 라이브 방송까지 진행해 약 100명 가까운 참가자가 네트워킹에 참여했다.



1부에서는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인 김용섭 소장(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이 ‘2021년 트렌드, 언컨택트 사회의 기회와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포스트 펜데믹 시대의 메가 트렌드를 확인하고, 언컨택트 시대 도래에 따른 산업, 문화, 사회 등 분야에서의 비즈니스 전략 창출 방안을 안내했다.

2부에서는 김정희 유웰데코 ㈜유웰데코 대표, 고희애 유니웹스(주) 대표, 전효진 ㈜퍼스트에프앤씨 대표가 각자의 ‘사업 성장 스토리’를 공유했다.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창업의 과정에서 갖춰야 할 창업자의 자세, 효율적인 팀빌딩 등 새로운 기회를 잡아야 하는 리더의 전략이 소개됐다.

현장에 참석한 한 대표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선배 창업가의 생생한 스토리가 유익했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에도 여성 CEO 중심의 강연이 있다면 듣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트런은 창업교육과 스타트업 콘텐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난 2016년부터 공공기관, 기업, 대학, 학교 등에서 기업설명회(IR) 피칭과 창업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대표적으로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에는 △IR피칭 △창업컨설팅 △프레젠테이션교육 △일반교육/기업교육 △강사양성 자격과정 △캠프 및 행사운영이 있고, △PPT 디자인 제작 서비스도 행하고 있다.

지효선 스타트런 대표는 이번 네트워킹데이에 대해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언컨택트 사회에서 발 빠르게 적응하고 기회를 포착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본 행사가 여성벤처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