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JB금융, 해외사업본부 신설…부회장에 임용택 전 전북은행장

머니투데이 김상준 기자 2021.04.01 14:39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사진=JB금융그룹 제공/사진=JB금융그룹 제공




JB금융그룹이 해외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임용택 전 전북은행장을 총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JB금융은 그룹의 해외사업 부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JB금융은 "임 부회장이 2016년 전북은행의 캄보디아 '프놈펜상업은행(PPCBank)' 인수뿐 아니라 통합 및 관리를 지휘했던 만큼 향후 그룹의 해외사업 확장 과정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JB금융은 2014년 지주 출범과 함께 동남아시아를 해외진출 1차 거점 지역으로 선정한 후 활발한 해외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6년 캄보디아 프놈펜상업은행을 인수한 JB금융은 같은해 미얀마 마이크로파이낸스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2019년엔 베트남 증권사 모건스탠리 게이트웨이 증권회사(MSGS)를 인수했다.


JB금융은 최근 그룹의 성장세에 맞춰 해외사업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임 부회장의 총괄 지휘 아래 해외 및 국내시장에서 본격적인 M&A를 추진하는 등 그룹의 질적 성장을 이루겠다는 구상이다.

JB금융 관계자는 "JB금융은 현재 진출해 있는 캄보디아, 미얀마, 베트남 지역에서의 사업을 심화시키고 있다"며 "아직 진출하지 않은 동남아시아 다른 시장에서도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