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화목보일러 1020가구에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추진

뉴스1 제공 2021.03.31 15:34
글자크기

오는 5월15일까지 동해안 6개 시?군과 홍천군 대상

화재예방 주택 화재안전시설 지원사업 전달식(강원도소방본부 제공)© 뉴스1화재예방 주택 화재안전시설 지원사업 전달식(강원도소방본부 제공)© 뉴스1


(강원=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도소방본부는 도내 화목보일러 사용 1020가구에 화재안전시설(간이스프링클러) 설치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화목보일러 화재 및 산림화재 예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5월15일까지 추진된다.



이를 위해 강원소방은 의용소방대 설치 지원단 35팀(2인1조)을 구성해 사전교육을 완료했다.

강원소방은 하이트진로에서 1020가구 설치에 필요한 간이스프링클러 설치물품을 기증받아 동해안 6개 시?군과 하이트진로 공장이 위치한 홍천군에 우선적으로 설치사업을 실시한다.



이날 오전 홍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는 김충식 본부장과 김성곤 하이트진로 공장장, 소기웅 홍천소방서장, 박민영 홍천부군수, 강종훈 소방동우회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행사가 진행됐다.

김충식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도민안전에 앞장선 하이트진로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산림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소방본부는 화목보일러 간이스프링클러 설치사업을 시?군 및 관계기관?단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