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아카데미 기획전'…올해 수상후보작 11개 상영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1.03.31 09:50
글자크기
CGV, '아카데미 기획전'…올해 수상후보작 11개 상영


CJ CGV (5,740원 ▲70 +1.23%)는 다음 달 3일부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11개 작품을 상영하는 '2021 아카데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 기획전 상영작 중 '노매드랜드',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 '쿠오바디스, 아이다' 등 3편의 영화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상영한다. 영화 ‘미나리’는 배우 인터뷰 등 메이킹 영상이 포함된 ‘미나리: 피처렛’판으로 단독 상영된다. 또 ‘쏘울’, ‘테넷’, ‘프라미싱 영 우먼’, ‘더 파더’, ‘소년시절의 너’, ‘미드나이트 스카이’, ‘맹크’ 등 다른 후보작은 재개봉한다.

노매드랜드는 국내 개봉에 앞서 4월 3일과 4일 이틀 동안 상영된다. 제78회 골드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미나리와 함께 작품상 유력 후보로 꼽히는 작품이다.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편집상, 각색상 등 6개 부문 후보에도 올랐다.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는 작품상, 남우조연상, 촬영상, 음악상, 각본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작품이다. 다음 달 22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1960년대 후반 일리노이를 배경으로 인종 차별을 반대하는 블랙팬서당 의장인 프레드 헴튼의 일대기를 그린 실화다. 영화 ‘겟아웃’의 주인공으로 익숙한 다니엘 칼루야가 주연을 맡았다.

쿠오바디스, 아이다는 국제장편영화상 후보에 오른 작품으로 5월 개봉 예정이다. 1955년 세르비아군에 쫓기던 보스니아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섹션 초청작이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시 휴업 후 운영을 재개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를 포함한 전국 35개 CGV에서 열린다. '아카데미 작품상 맞추기’, '미나리 수상 부문 갯수 맞추기’ 등 이벤트도 진행, 추첨을 통해 CJ ONE 포인트를 증정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