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이혁규 청주교대 총장, 충북소비촉진 챌린지 참여

뉴스1 제공 2021.03.29 17:02
글자크기
29일 이혁규 청주교육대 총장이 충북소비촉진 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129일 이혁규 청주교육대 총장이 충북소비촉진 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교육대학교 이혁규 총장은 29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충북 소비 촉진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총장은 김수갑 충북대 총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한국교원대 김종우 총장, KB국민은행 이영노 청주지점장을 추천했다.

이 총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충북 전역에 소비 분위기가 확산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응원했다.



충북소비촉진 운동 챌린지는 이시종 충북지사가 시작한 것으로 도민 모두가 함께하는 소비실천 캠페인이다. 참여 인증 사진을 SNS에 게시 후 다음 참여자 2명을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서원대, 특수초등분야 무용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 교수법 연수 성료]

서원대가 진행한 특수초등분야 무용예술교육 교수법 연수 참가자들이 연수하는 모습.© 뉴스1서원대가 진행한 특수초등분야 무용예술교육 교수법 연수 참가자들이 연수하는 모습.© 뉴스1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산학협력단 문화예술교육센터가 특수초등분야 무용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 교수법 소규모 집중 연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연수에는 무용 분야 예술강사와 연극, 사진, 만화애니메이션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 중인 예술강사 15명이 참여해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기획한 '꿈치와 함께하는 감각놀이'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수방법론을 배웠다.

이 프로그램은 몸의 위치감각과 평형감각을 유도해 신체 협응 능력을 강화하고 공간의 형태와 방향을 학습함으로써 공간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온라인 콘텐츠다.

서원대 문화예술교육센터는 오는 4월24일 '특수중등분야 통합예술교육 교수법' 소규모 집중 연수, 5월 8일 '특수초등분야 무용예술교육 온라인 콘텐츠 교수법' 소규모 집중 연수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