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울산시, 남구 산업로 화물차휴게소 내 수소충전소 구축

뉴스1 제공 2021.03.29 08:06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수소충전소가 설치되는 울산 상개동 화물차휴게소 전경 © News1수소충전소가 설치되는 울산 상개동 화물차휴게소 전경 © News1




(울산=뉴스1) 김기열 기자 = 울산시는 29일 오후 접견실에서 한국수소산업협회와 '화물차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울산시는 지난 1월 25일 국토교통부의 '수소물류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공모'에 인천시와 공동으로 선정됐다.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수소물류시스템 구축을 위해 수소의 생산·저장·운송·활용 관련 기반구축에 관한 사업을 상호 협력한다.



국비와 지방비 등 57억원이 투입되는 화물차수소충전소는 남구 산업로의 상개화물차휴게소 내 1000㎡ 규모로 오는 2022년 2월까지 설치된다.

한국수소산업협회는 또 기존 등록한 회원사와 지역기업의 수소물류산업 육성에도 힘을 모은다.

상개화물차휴게소는 인근에 국가산업단지와 물동량 전국 3위인 울산항이 위치하고 도로망이 잘 정비돼 있어 화물차 통행량이 많은 물류거점지역으로 수소화물차 보급 확대를 위한 수소충전소 구축의 최적지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수소경제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대용량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게 되어 친환경 물류네트워크 구축의 첫 출발이라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수소충전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민간법인인 한국수소산업협회는 수소도시를 지향하는 울산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제이엔케이히터, 효성중공업, 덕양, 현대자동차, 두산퓨얼셀, 롯데케미칼 등 170개사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