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인스코비, 감사의견 허위 사실 유포 “강력 법적 대응 및 손해배상 청구"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3.26 15:2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인스코비 (3,085원 65 +2.1%)는 2020년 사업연도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에 주가하락 이라는 허위 기사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26일 입장을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미 지난 22일 감사의견 적정의 감사보고서 제출을 완료한 상황인데, 감사의견 지연 공시를 했으며 이로 인해 주가가 대거 급락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근거 하지 않은 악의적 기사가 유포 되었다”며 “허위사실 유포로 주가 하락을 야기하고 기업가치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 관계 기관에 수사 의뢰 등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한 언론사는 인스코비가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으로 대거 급락이라는 기사를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 개제했다.




이 관계자는 "계연성 없는 최근 기사 등을 인용하며 주가 하락에 대한 추측성 내용으로 인스코비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이런 악의적 유언비어 유포로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조성 했으며 주가하락을 부추기고 있다"며 "인스코비는 재무 및 회계 등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본원사업과 더불어 자회사들 역시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소위 말하는 ‘찌라시’, ‘가짜뉴스’들로 인해 우려하고 계실 주주분들께 송구스럽게 생각 한다”며 “가짜뉴스를 이용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정 조치해 나갈 것이며 주가하락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등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