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재단, 예비 간호인력 육성 프로젝트 '웅토링엔젤' 모집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2021.03.26 09:32
글자크기
대웅재단, 예비 간호인력 육성 프로젝트 '웅토링엔젤' 모집


대웅재단이 간호 인재육성 프로젝트 ‘웅토링엔젤 4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웅토링엔젤은 우수한 간호인력을 조기발굴하고 실제 병원 현장에서 필요한 간호업무 교육을 통해 인재로 육성시켜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주는 장학프로그램이다. 2018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80여명의 장학생들을 지원했다.

올해 모집하는 웅토링엔젤 4기는 특성화고교 보건간호과 3학년 중 취업을 준비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예비간호인재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문가들의 맞춤형 실전교육과 멘토들의 취업 노하우를 담은 비대면 집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모든 과정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졸업 후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실전교육은 병원홍보, 병원관리, 고객관리, 보험청구 등 학교 수업에서는 접하기 어려우나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실제 현장에서 중요시하는 간호조무사의 역량 조사를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온라인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전국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비대면 집체교육도 진행된다. 실제 재직중인 웅토링엔젤 1~3기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사회생활의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면접방법 및 이력서 작성 등의 취업 팁을 얻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웅토링엔젤 4기는 특성화고교 보건간호과 3학년 재학생 중 의료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웅토링엔젤 멘토의 지원팁과 자세한 모집 요강은 대웅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