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테라젠이텍스, 진스크립트와 항체 신약 공동 연구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2021.03.26 09:25
글자크기
MOU 체결식 사진. 왼쪽부터 테라젠이텍스 류병환 대표이사-메드팩토 김성진 대표이사-(화면)진스크립트 부문대표 브라이언민/사진제공=메드팩토MOU 체결식 사진. 왼쪽부터 테라젠이텍스 류병환 대표이사-메드팩토 김성진 대표이사-(화면)진스크립트 부문대표 브라이언민/사진제공=메드팩토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 (8,820원 ▲320 +3.76%)는 관계사 테라젠이텍스와 함께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진스크립트와 항체 치료제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은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메드팩토 본사에서 개최됐다. 미국 뉴저지주에 본사를 두고 홍콩 시장에 상장돼있는 진스크립트는 연구용 시료 생산, 유전자 및 세포 치료제 생산 등 다양한 CDMO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항체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 제조, 임상시험 등 개발 과정 및 관련 연구와 용역사업 등에 대해 전략적으로 제휴하게 된다.



메드팩토는 신규 파이프라인 후보물질 개발을 추진하고, 테라젠이텍스는 유전체 분석을 통해 발굴한 신규 타깃을 기반으로 난치성 암 및 만성 면역질환 관련 항체 치료제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는 "암 환자의 유전체 분석을 통해 발병 및 치료에 유효한 특성을 보이는 바이오마커를 다수 확보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하는 항체 혁신신약 개발이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