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챌린지는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소셜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가자는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확산을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 행동과 실천해야 할 한 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사진과 영상을 공유한다.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 총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이 급증하는 가운데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사람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