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머니투데이 이강준 기자 2021.03.25 09:47
글자크기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56,600원 ▼1,600 -2.75%)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9년 연속 1위, 티스테이션은 타이어전문점 부문 1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2위 브랜드와 총점 100점 이상의 점수 차를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초인지 등 브랜드 인지도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충성도 측정 항목 전반적으로 큰 폭의 격차를 보이며 우위를 보였다.



한국타이어는 연구시설 ‘한국테크노돔’ 투자를 지속해 혁신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했다.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티스테이션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내며 타이어전문점 부문 1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타이어 파손 시 새 타이어로 보상해주는 '스마트안심서비스', 온라인 구매 후 당일 장착할 수 있는 '오늘서비스' 등 바쁜 현대인을 위해 편의성과 신뢰도를 증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