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스튜디오산타클로스, 넥스턴 잔금 조기 납입 "인수 마무리"

머니투데이 박창현 기자 2021.03.24 09:13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308원 ▲7 +2.33%)넥스턴 (4,580원 ▲130 +2.92%) 인수를 조기에 마무리지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넥스턴 인수 대금 중 남은 잔금 420억 원을 일정보다 빨리 지급해 M&A 거래를 조기에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당초 잔금 지급일은 이달 29일이었지만 일주일 가까이 앞당겨 23일에 모두 납입했다. 새 주인 측의 강한 인수 의지가 반영된 조치로 해석된다.



인수 절차가 사실상 완료되면서 후속 조치도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넥스턴은 이달 30일에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을 '넥스턴 바이오사이언스'로 변경하고 신규 경영진을 선임할 예정이다.

또 기존 사업인 초정밀 장비(CNC 자동선반) 제조, 3차원 심혈관 지능형 중재시술 로봇시스템 기술과 더불어 업종 다각화를 위해 바이오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당장 △신약, 백신의 연구 △암 면역치료제 개발 및 판매 △의약품 개발, 생산 및 판매 △생명과학 신기술 연구기술개발 △임상시험 영위업체 등에 대한 지분투자 또는 공동사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기로 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넥스턴 신사업 진출을 위해 바이오 제약 사업의 전문가들을 영입해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이라며 "향후 실적 턴어라운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