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KISA-DB손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2기 모집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2021.03.22 12:0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KISA-DB손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2기 모집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DB손해보험과 유망 인슈어테크(IT로 기존 보험 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로 핀테크의 일종)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2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KISA는 다음달 16일까지 KISA핀테크 기술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보험과 접목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 후 선정 기업을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지원한다고 밝혔다.

KISA와 DB손해보험은 올해 육성 프로그램에서 보험 비즈니스와 서비스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과 사업전략·IR 피칭 전문 코칭, 스타트업 IR 피칭 참가 기회, 신용보증기금 보증신청시 우대 혜택 등을 지원한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는 DB손해보험과 공동사업화 기회를 제공한다.




KISA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보험사와 협업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당시 5개 기업을 지원해 11억원 매출과 6억9000억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참가 기업 중 '마이퍼피'는 DB손해보험과 공동 사업화에 성공해 이르면 올해 상반기 펫샵 전용 보험 신규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해외진출 지원 사업을 신규 추진하는 등 인슈어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