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넷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비누', 회원 10만명 돌파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2021.03.22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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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BM넷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비누', 회원 10만명 돌파


교육기업 YBM넷이 운영하는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비누'(VINU)가 출범 1년 만에 회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누'(VINU)는 대학을 뜻하는 '유니브'(Univ.)를 뒤집어 표기한 명칭으로 '대학생들의 기존 학습 방식과 생활을 뒤집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플랫폼이다. 웹매거진 형태로 운영 중인 비누는 20대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5월 공식 출범한 비누는 현재 약 100여 대학교와 제휴를 맺고 각 학교의 수강 과목 관리 시스템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일 평균 방문자 수는 약 4500명에 이른다.



또 대학·교양·시사·경제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최신 이슈를 제공한다.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토론과 설문조사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YBM넷 관계자는 "취업 준비를 앞둔 대학생을 위한 취업 소식과 자격증 정보, 자취생들을 위한 다양한 생활 정보도 제공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더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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