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모빌리티, 에이스캠퍼와 캠핑카 등 레저사업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2021.03.18 14:29
글자크기
/사진제공=코센모빌리티/사진제공=코센모빌리티


캠핑카 공유 플랫폼 운영사 코센모빌리티가 캠핑카 라인업을 확대한다.

코센모빌리티는 18일 레저자동차 기업 에이스캠퍼 (1원 ▼3 -75.00%)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센모빌리티는 국내 최초의 캠핑카 공유 플랫폼을 통해 경차 레이를 기반으로 한 로디 프리미엄, 마루히터팩, 포포 등 21년형 로디 캠핑카 시리즈와 미국 정통 캠핑카 위네바고 퓨즈를 운영하고 있다. 카라반테일을 통해 로디 캠핑카 판매 및 개조(튜닝) 서비스, 카라반 판매 사업 등도 진행한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코센모빌리티는 에이스캠퍼측으로부터 벤츠 스프린터 기반 캠핑카 '더 에이스 720', 현대 스타렉스 기반 캠핑카인 '하슬라 350S' 모델을 공급받아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RV 및 레저산업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양사는 캠핑카를 갖고 여행할 수 있는 꿈카 스테이션 사업도 협력 강화할 예정이다. 에이스캠퍼는 최근 양평의 폐교 운영권을 인수해 꿈카 스테이션으로 활용할 계획을 협의 중이다.



'꿈카'는 호스트가 캠핑카를 사용하지 않을 때 게스트에게 공유할 수 있고, 게스트는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는 캠핑카 전용 쉐어링 서비스이다.

더불어 사고대차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꿈카' 캠핑카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하면 정비기간 동안 캠핑카를 대차해주어 캠핑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김장수 코센모빌리티 대표는 "양사 협력강화로 RV제조 및 플랫폼, 스테이션 사업 등 양사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통합해 급변하는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며 RV레저 산업을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