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투명과 신뢰가 원칙, 시장과 소통할 것"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21.03.18 10:38
글자크기
18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SK바이오사이언스 코스피 상장 행사에서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사진 가운데) 등 주요 관계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18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SK바이오사이언스 코스피 상장 행사에서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사진 가운데) 등 주요 관계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57,100원 ▼1,600 -2.73%)는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행사엔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와 박찬중 SK디스커버리 사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부회장, 윤병운 NH투자증권 전무 등 주요 경영진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안재용 대표는 "상장 준비 과정에서 들은 소중한 조언을 경영에 반영해 좋은 성과로 이끌어내겠다"며 "경영 현황에 대해 시장과 함께 리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투명과 신뢰의 원칙 아래 적극적으로 시장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역사는 상장을 계기로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다"며 "앞으로 쓰여질 도전과 패기의 역사에 함께 해주길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스피 상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재원을 확보하고 혁신적 기술 기반의 글로벌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겠단 목표다.

공모 자금은 바이오 의약품 등의 추가 위탁생산(CMO) 사업을 위한 연구소 및 생산 설비 확충, mRNA 플랫폼, 면역증강제 등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기술 협력을 위한 해외 각국 정부 및 국영 기관과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기업과 M&A(인수합병)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