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사이언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콤부차 국제 단체 KBI 등록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3.17 13:50
글자크기
넥스트사이언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콤부차 국제 단체 KBI 등록


넥스트사이언스 (7,040원 ▼80 -1.12%) 자회사 프레시코가 생산 중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지난 11일 국제 콤부차 제조업체 가맹단체인 'KBI(Kombucha Breweries International)'에 정식 등록됐다. KBI는 전 세계 콤부차를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관련 단체로 콤부차의 표준 품질을 정하고 정식 회원사들의 콤부차 생산 품질 개선을 지원하는 비영리 국제 단체다.



프레시코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KBI 가입을 통해 전 세계 콤부차 제조사 및 제조업자들과 네트워크를 유지하며 관련 정보를 교류할 수 있게 됐고, 동시에 세계 유일의 콤부차 전문 잡지인 'SYMBIOSIS'를 통해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됐다.

넥스트사이언스 관계자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식품의 안전성을 보증하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HACCP' 인증을 받은 데 이어,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품질 수준을 인정받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국제 시장에서 인지도가 더욱 높아 질것으로 보여, 현재 추진 중인 해외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