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여야 예비후보 공약발표 잇따라

뉴스1 제공 2021.03.15 12:06
글자크기

민주당 김석겸 "장생포를 해양스포츠 메카로 조성"
국민의힘 서동욱 "야음·삼산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더불어민주당 김석겸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예비후보가 1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3.15/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석겸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예비후보가 1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3.15/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여야 예비후보들이 잇따라 공약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석겸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예비후보는 1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생포를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만들어 관광산업을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에 남아 있는 고래 4마리를 바다로 돌려보내겠다"며 "울산 앞바다에 '고래 쉼터'를 조성해 자연 적응훈련을 거쳐 안전하게 바다로 돌려 보내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고래생태체험관은 어류 수족관으로, 보조풀장은 익스트림 해양스포츠 연습센터로 조성하겠다"며 "남구가 동물 학대로 수익을 창출하는 곳이 아니라, 해양친화적인 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고래 방사 과정을 통해 울산 남구가 동물 친화 도시임을 알리겠다"며 "장생포가 바다와 동물, 인간이 만들어 내는 새로운 도시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예비후보가 1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3.15/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국민의힘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예비후보가 1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3.15/뉴스1 © News1 조민주 기자
이날 국민의힘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재선거 예비후보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많은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는 남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 후보는 "야음·삼산동 일원에 청소년문화센터를 건립하겠다"며 "센터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또래 청소년들의 소통공간으로 적극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에 미세먼지를 방지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지원해 어르신 건강 지키기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일자리 교육프로그램을 만들겠다"며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의 생활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서 후보는 Δ남구안전도시시스템 구축 Δ안전마을 지킴이 운영 Δ'우리동네방네 살핌이' 봉사단 운영 Δ공공주민편의 시설 설치 확대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