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칼리지, 현직 마케터 생생 강의… 커리어 토크 <마케팅 편>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21.03.15 16:30
글자크기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는 커리어 토크(career talk) <마케팅 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휴넷 '해피칼리지'사진제공=휴넷 '해피칼리지'


해피칼리지 커리어 토크는 직업별 화제 인물들의 직업 이야기를 들어보는 라이브 토크쇼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소위 ‘힙한‘ 직업군과 대표 인물들이 출연한다. 1탄 <인디펜던트 워커> 편에서는 직장을 떠나 N잡러로 성공한 이들이 출연했으며, 2탄 <선을 넘는 사람들> 편에서는 직업의 경계를 넘나드는 멀티 워커들이 출연했다.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현직 직업인들이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하며, 매 시즌 2030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케팅 편>에는 잘나가는 스타트업 마케터들이 출연해 브랜딩, 콘텐츠, 퍼포먼스, 그로스 해킹 등 각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만든 마케팅 노하우를 공개한다.



△메시지를 파는 브랜드 ‘모베러웍스’의 모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오늘의집’ 무과수 콘텐츠 매니저 △’펫프렌즈’ 김용훈 마케팅 팀장 △’패스트캠퍼스’ 전슬기 콘텐츠 마케터 △그로스해킹 에이전시 ‘LABBIT’ 유성민 CMO △’고미코퍼레이션’ 박충효 마케팅 총괄이 출연한다.

해피칼리지 관계자는 “마케팅 채널들이 다양해지며 중소 브랜드에게 마케팅은 전쟁터이자 기회가 됐다. 마케팅 효율을 단 1%라도 높이려 고민 중인 마케터들을 위해 잘나가는 스타트업 마케터들의 마케팅 토크쇼를 준비하게 됐다"며 "돈 없이도, 인지도 없이도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했던 마케팅적 사고와 일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해피칼리지 커리어 토크는 오는 3월 30일과 31일에 오프라인과 온라인 라이브로 동시에 진행된다. 라이브 신청자는 채팅창을 통해 강연자 및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수강료는 42,000원이며, 해피칼리지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클래스는 CGV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만든 해피칼리지(Happy College)는 누구나 자신의 지식 콘텐츠를 상품으로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지식 스토어’다. 지식 생산자는 해피칼리지에서 개인 홈페이지 형태의 지식 스토어를 직접 개설하고 판매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 지식 콘텐츠를 올리고 광고 수익을 얻는 크리에이터 △회사에서 배운 업무 노하우를 강의하는 직장인 △그림, 글쓰기 등 취미를 강의로 만든 N잡러 등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