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유니드캐릭터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자체 제작한 창작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의 인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채널 방영 등 본격적인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해 추진됐다.
송민수 유니드캐릭터 대표는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은 인도·아랍에미레이트·미국·캐나다·스웨덴·멕시코 등의 주요 OTT 채널들과 계약이 체결돼 영상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달 내 방영을 목표로 현지 업체들과 실무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드캐릭터가 최근 런칭한 ‘크리켓팡 유치원 앱’은 인도에서만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기 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인도 현지에서 유아교육 플랫폼 사업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유니드캐릭터는 설명했다.
송 대표는 “본격적인 인도 진출을 위해 현지 미디어 채널을 통한 애니메이션 방영과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전개해 단기간에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며 “인도 내 여러 유명 업체들과의 제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