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안, 도면암호화 제품 국제용 CC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2021.03.10 17:22
글자크기
두루안(대표 김명락)은 자사 eDRM 제품 ShadowCube 7.0”이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국제용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두루안사진제공=두루안


두루안은 ShadowCube는 기존 eDRM 제품들의 단점인 주기적인 업그레이드 프로젝트가 필요 없는 국내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애플리케이션 감시를 기본으로 하는 eDRM의 속성상 기존 제품들은 OS나 오피스 신제품이 나오면 필수적으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거쳐야 했었다. 하지만 두루안의 제품은 라이선스를 내려받으면 업그레이드 없이 즉시 새로운 오피스나 OS에서 적용 가능하다.



두루안 김명락 대표는 “당사 ShadowCube는 고객사에 수시로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고객사의 결정에 따라 즉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며 "두루안은 제품 초기부터 완전 패키지로 개발하여 모든 고객사가 동일한 형상의 제품을 사용하게 했다"고 말했다.

김명락 대표는 "실제 대우조선해양이나 현대로템 등의 많은 고객이 10여년 이상 사용하고 있지만 한번도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없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두루안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UTM 제품인 ShadowWall을 포함하여 2종의 CC 인증 제품을 보유하게 되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