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해외시장 공략" 서산시 온라인 수출 상담회 성료

뉴스1 제공 2021.03.08 10:06
글자크기

미국 USA울타리몰에 22개품목 소개

지난 5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온라인 수출 상담회 장면(ZOOM 화상회의)© 뉴스1지난 5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온라인 수출 상담회 장면(ZOOM 화상회의)© 뉴스1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농특산물 소비촉진 및 판로개척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농특산물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미국 수출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첫 실시된 수출 상담회는 코로나19로 소비부진에 직면한 농특산물 생산업체의 해외 유통판로 개척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관내 업체와 울타리 USA 간 수출 상담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ZOOM 화상 미팅을 연결 지원하고 업체는 상품을 직접 소개했다.



품목은 지역 생산품인 꿀 생강차, 아로니아 식초, 표고버섯장아찌, 생강 솔트, 호박죽, 모시송편 등 총 22개다.

시는 지속해서 미국 울타리 USA와 협의를 거쳐 직매장 내 서산시 홍보관 개설을 이끌 계획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앞으로도 해외 온·오프라인 시장 등 다양한 판로를 열 계획”이라며 “관내 업체 등과 협의를 통해 서산시 우수 농특산물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미국 울타리 USA에 수출한 1억 5000만 원 상당의 감태, 뜸부기쌀, 생강칩, 흑편강, 천일염, 생강한과 등 6종의 농특산물은 현재 온·오프라인 매장(6개소)에서 절찬리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