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이앤피 'EiE', 고려대 교수진 노하우 담은 온·오프라인 융합 '표현영어' 커리큘럼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1.03.05 16:29
글자크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활성화되면서 사교육 업계는 부랴부랴 온라인 기반 콘텐츠를 개발하고 관련 프로그램들을 출시하는 모양새다.



(좌)㈜코리아이앤피 류재근 대표 (우)유현정 교육본부장/사진제공=㈜코리아이앤피(좌)㈜코리아이앤피 류재근 대표 (우)유현정 교육본부장/사진제공=㈜코리아이앤피


상황이 이렇다 보니 코로나 발생 이전부터 온라인 활용 교육 콘텐츠를 강화해왔던 브랜드들은 시장의 혼돈 속에서도 오히려 경쟁력을 굳히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긴밀히 연계한 ‘표현 중심의 영어 교육’을 선보여온 ㈜코리아이앤피의 류재근 대표와 유현정 교육본부장은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표현영어’ 교육을 비대면 화상 수업에서도 온전히 구현해 확실한 차별화를 이뤘다”고 전했다.

-코리아이앤피가 개발한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영어교육 프로그램 ‘EiE’가 영어 교육 콘텐츠 시장에서 차별화될 수 있는 경쟁력은 무엇인지?

▶첫 번째는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자사는 차별화된 새로운 방식의 영어교육을 추구하는 초중등 영어교육 전문 기업으로,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의 교수진들이 수십 년 동안의 외국어 전문 교육 노하우와 연구를 토대로 개발한 체계적인 표현영어 완성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두 번째는 ‘표현영어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EiE는 'Express in English'의 약자로, 발표 및 토론 중심의 수업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말하기와 쓰기 실력을 향상시킨다.



특히 수업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교재와 연계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융합 콘텐츠를 통한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을 갖췄으며 정규 프로그램 외에 1,000권 이상의 E-book과 함께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전자도서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매년 고려대학교 내에서 'EiE 국제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교수진의 전문적인 심사를 통해 말하기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발’이다. EiE는 커리큘럼을 끊임없이 연구해 발전시키고 있다. 또 'TPG'라는 EiE만의 교수자료 개발을 통해 전국 EiE 학생 누구에게나 표준화된 우수한 퀄리티의 수업을 제공하고, 매월 강사 교육을 통해 강사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네 번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비’를 꼽을 수 있다. EiE는 비대면 화상 수업에서도 수업의 질을 유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분원에 코로나 대응 학원 운영 및 수업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진출을 위해 중국 광저우분원 운영과 베트남 하노이에 교육법인을 설립해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IT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 중이다.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대비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코로나19로 인해 공교육 및 사교육 시장 전체가 비대면 수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IT와 교육을 융합하면서 교육업체가 에듀테크 업체로 변화하는 과정을 겪고 있다.

자사는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통한 EiE만의 독자적인 교수법을 지향해왔기에 이러한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었다. 시대적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하기 위해 2020년 하반기에는 온라인 수업 기반 중학영어 완성 프로그램을 개발해 직영캠퍼스에서 시범운영을 하고 있다.

-학생 및 학부모와의 소통이나 고객 만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현장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이 전국에서 캠퍼스들을 지원하고 있다. 직접적인 고객인 캠퍼스 원장님들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와의 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해 지역 행사를 장려하고 학원 내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

“답은 현장에 있다”는 신조를 가지고 모든 직원들이 정기적인 캠퍼스 방문을 진행해 원장님들과 학부모의 요구사항을 경청하면서 본사 운영시스템을 개선시켜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가맹점은 전국에 몇 곳인지? 또, 가맹 사업 관련 향후 계획은?
▶현재 전국 250여개 어학원을 운영 중에 있다. 코로나로 인해 개원이 미뤄졌던 캠퍼스를 고려하면 올해 연말에는 280개 이상의 캠퍼스가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에는 인지심리 기반의 교육플랫폼 구축을 통해 소비자 계층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코리아이앤피의 2021년 목표는?
▶지금까지는 대면방식의 수업을 통한 학습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면, 앞으로는 비대면 방식의 수업을 개선시키면서 개별맞춤 완전학습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2021년은 전국 가맹점 정착을 통한 외적 성장을 마무리하는 한 해로 오프라인 소비자에 국한된 사업이 아닌, 온라인 소비자 계층을 흡수하는 사업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 학습자의 진단과 평가 그리고 처방까지 교육과정을 일원화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는 한 해가 되기 위해 고려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가고자 한다.

-코리아이앤피의 최종 비전은?
▶코리아이앤피의 최종 비전은 ‘2030 K-에듀 리딩컴퍼니’가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정직하게 정도를 걷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고자 한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비대면 수업이라는 새로운 교육시장의 리더가 되고자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