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코리아이앤피 류재근 대표 (우)유현정 교육본부장/사진제공=㈜코리아이앤피
-코리아이앤피가 개발한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영어교육 프로그램 ‘EiE’가 영어 교육 콘텐츠 시장에서 차별화될 수 있는 경쟁력은 무엇인지?
▶첫 번째는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자사는 차별화된 새로운 방식의 영어교육을 추구하는 초중등 영어교육 전문 기업으로,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의 교수진들이 수십 년 동안의 외국어 전문 교육 노하우와 연구를 토대로 개발한 체계적인 표현영어 완성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두 번째는 ‘표현영어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EiE는 'Express in English'의 약자로, 발표 및 토론 중심의 수업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말하기와 쓰기 실력을 향상시킨다.
세 번째는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발’이다. EiE는 커리큘럼을 끊임없이 연구해 발전시키고 있다. 또 'TPG'라는 EiE만의 교수자료 개발을 통해 전국 EiE 학생 누구에게나 표준화된 우수한 퀄리티의 수업을 제공하고, 매월 강사 교육을 통해 강사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네 번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비’를 꼽을 수 있다. EiE는 비대면 화상 수업에서도 수업의 질을 유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분원에 코로나 대응 학원 운영 및 수업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진출을 위해 중국 광저우분원 운영과 베트남 하노이에 교육법인을 설립해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IT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 중이다.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대비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코로나19로 인해 공교육 및 사교육 시장 전체가 비대면 수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IT와 교육을 융합하면서 교육업체가 에듀테크 업체로 변화하는 과정을 겪고 있다.
자사는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통한 EiE만의 독자적인 교수법을 지향해왔기에 이러한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었다. 시대적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하기 위해 2020년 하반기에는 온라인 수업 기반 중학영어 완성 프로그램을 개발해 직영캠퍼스에서 시범운영을 하고 있다.
-학생 및 학부모와의 소통이나 고객 만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현장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이 전국에서 캠퍼스들을 지원하고 있다. 직접적인 고객인 캠퍼스 원장님들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와의 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해 지역 행사를 장려하고 학원 내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
“답은 현장에 있다”는 신조를 가지고 모든 직원들이 정기적인 캠퍼스 방문을 진행해 원장님들과 학부모의 요구사항을 경청하면서 본사 운영시스템을 개선시켜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가맹점은 전국에 몇 곳인지? 또, 가맹 사업 관련 향후 계획은?
▶현재 전국 250여개 어학원을 운영 중에 있다. 코로나로 인해 개원이 미뤄졌던 캠퍼스를 고려하면 올해 연말에는 280개 이상의 캠퍼스가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에는 인지심리 기반의 교육플랫폼 구축을 통해 소비자 계층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코리아이앤피의 2021년 목표는?
▶지금까지는 대면방식의 수업을 통한 학습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면, 앞으로는 비대면 방식의 수업을 개선시키면서 개별맞춤 완전학습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2021년은 전국 가맹점 정착을 통한 외적 성장을 마무리하는 한 해로 오프라인 소비자에 국한된 사업이 아닌, 온라인 소비자 계층을 흡수하는 사업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 학습자의 진단과 평가 그리고 처방까지 교육과정을 일원화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는 한 해가 되기 위해 고려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가고자 한다.
-코리아이앤피의 최종 비전은?
▶코리아이앤피의 최종 비전은 ‘2030 K-에듀 리딩컴퍼니’가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정직하게 정도를 걷고, 질적인 성장을 추구하고자 한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비대면 수업이라는 새로운 교육시장의 리더가 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