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난해 방문자 수가 가장 많았던 인터넷 쇼핑몰 100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소비자 보호 항목 등을 종합 평가했다. 쇼핑몰은 의류,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해외구매대행, 식품, 여행, 등 총 12개로 나뉘었으며 점수는 ‘소비자보호(50점)’, ‘소비자이용만족도(40점)’, ‘소비자피해발생(10점)’ 등 3가지 항목을 평가해 합산해 산출했다.
젝시믹스 외 각 분야별 1위에 오른 쇼핑몰은 식품몰 '마켓컬리'(86.76점), 종합쇼핑몰 '홈플러스'(86.38), 오픈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84.31점), 해외구매·배송대행몰 '위즈위드'(81.88점), 컴퓨터몰 '컴퓨존'(83.33점), 전자제품몰 '롯데하이마트'(84.32점), 화장품몰 '아모레퍼시픽몰'(85.42점), 도서몰 '예스24'(84.43점), 해외숙박예약 '부킹닷컴'(80.17점), 여행 '참좋은여행'(85.08점), 티켓 '티켓링크'(80.88점) 등으로 확인됐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의 이수연 대표는 “비대면 쇼핑, 애슬레저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 및 제품력에 집중한 결과가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부분들은 개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