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포스코인터내셔널 등 채용전환 인턴채용 열려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1.03.04 09:45
글자크기
채용박람회 자료사진./사진=뉴스1채용박람회 자료사진./사진=뉴스1


4일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지멘스에서 SI(스마트 인프라)프로젝트 관리자 인턴을 모집한다.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저와 관리업무 수행팀을 지원하는 업무로 근무기간은 6개월이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삼천리에선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도시가스 기술이며 △화공, 기계, 전기 등 이공계 전공자 △가스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응시 서류는 이달 8일 오후 5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KT계열사 이니텍에서 채용 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금융IT개발·운영 분야며, 분야별 필수 자격요건이 있다. 3개월 인턴근무 후, 업무 수행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검토가 이뤄진다. 접수는 이달 14일 까지다.

포스코인터내셔널에서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영업이며 수행가능 직무는 △해외철강 △국내철강 △식량 △친환경소재 △모빌리티 △비철소재다. 자기소개서를 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해야 한다.



직무능력을 검증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서 기업에서도 인턴 선발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채용연계형인 경우 구직자들도 일반 정규직만큼의 준비가 요구된다. 정규직 전환을 위한 평가가 진행되는 만큼 적성에 맞는 직무 중심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태도가 중요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