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떨어지면) 쉬어야죠" 유퀴즈 펀드매니저가 쓴 실전투자서

머니투데이 정인지 기자 2021.02.28 19:35
글자크기
/유퀴즈온더블럭 유튜브 캡쳐/유퀴즈온더블럭 유튜브 캡쳐


"(주식이 떨어지면) 쉬어야죠. 올라갈 때까지."

유퀴즈온더블럭에서 '저세상 쿨함'을 보여준 김현준 더퍼블릭자산운용사 대표가 새로운 주식투자서를 발간했다. '부자들은 이런 주식을 삽니다'이다.

김 대표가 출연한 편은 유튜브에서만 300만회가 넘게 재생됐다. 2030세대의 열렬한 호응으로 본인의 유튜브채널 '유퀴즈꿀직장TV'까지 개설했다. 꿀직장인 이유는 김 대표가 방송에서 회사 점심시간이 2시간30분이라고 밝혔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저서에서 종목 발굴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중요하지, 여러대의 모니터 앞에서 쉴 새없이 클릭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이번 책도 투자에는 감이 아니라 계획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발간했다. '망할 위험이 없기 때문에(김 대표는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 삼성전자를 고르지 말고, 비즈니스 가치가 높은 기업을 찾아야 한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적정주가를 산출하는 법, 재무제표를 보는 법 외에도 좋은 펀드를 고르는 법까지 소개한다. 삼양식품, 현대산업개발, 컴투스 등 더퍼블릭자산운용에서 직접 투자했던 생생한 경험도 공유한다.

'한방'을 기대하지 말라고도 경고한다. 더퍼블릭자산운용에 자금을 맡기는 고객들의 평균 계약금은 2억원, 부동산을 포함한 총자산은 60억원이다. 그들의 기대수익률은 5~10%다. 김 대표는 "공부하고 노력한 만큼 수익률이 더 좋아질 수 있는 곳이 주식시장"이라며 성공하는 투자를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답이라고 적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