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신입생 OT 'MVP 캠프' 온라인으로 진행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21.02.26 10:42
글자크기
삼육대, 신입생 OT 'MVP 캠프' 온라인으로 진행


삼육대학교가 내달 2~4일 신입생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MVP 캠프'를 운영한다.



MVP 캠프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인성교육으로 확장한 삼육대만의 특별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션(Mission), 비전(Vision), 열정(Passion)을 지닌 MVP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0년 처음 시작됐다.

이 캠프는 합숙교육으로 매년 2월 2박 3일간 교내에서 진행했지만,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삼육대는 이를 위해 온라인 MVP 캠프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재학생 35명으로 구성된 공동체 리더를 선발해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제작했다.



행사는 사전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3일간 오후 5시부터 20분 동안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특히 삼육대의 인재상과 6대 핵심역량부터 수강신청 방법, 취·창업 지원, 장학제도, 캠퍼스투어, 종합정보시스템(SU-Wings), 온라인 학습 플랫폼(e-class) 활용, 최근 학내 이슈 등 신입생이 대학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각종 바이럴 영상 콘텐츠로 풀어냈다.

소통에도 공을 들였다. 전용 홈페이지에는 신입생과 재학생, 교수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방명록 '콩들의 합창'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댓글창을 통해 학교생활에 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육대 김일목 총장은 "MVP 캠프는 신입생을 인재로 키우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삼육대와 함께 신입생들이 4년간 자신들의 꿈을 실현하길 소망한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