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영 넷플릭스 총괄/넷플릭스 제공 © 뉴스1
김민영 총괄은 25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 '씨 왓츠 넥스트 코리아 2021(See What's Next Korea 2021)' 간담회에서 "한국 콘텐츠는 아시아에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다 보니 한국 콘텐츠 성장에 대한 확신이 선 것 같다"며 "이후 '킹덤' '인간수업' '승리호' 같은 작품들로 인해서 기존 한국 콘텐츠 팬들 뿐만 아니라 더 넘어서서 한국 콘텐츠를 본 적 없던 시청자들도 한국 콘텐츠를 즐기기 시작했다는 걸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민영 총괄은 "한국에 대해 얘기하면 두 가지 관점으로 얘기한다. 시장으로서의 한국을 보면 한국 시청자들, 한국인들은 문화 감상하는 데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 같다. 인터넷 보급률도 높은 편"이라며 "이 시장에서 성공하고 시청자들에게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한국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걸 점점 더 많이 깨닫고 있다"면서 "한국 콘텐츠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반 성장이 중요한데, 지속적으로 봤던 시그널을 통해 조금씩 더 확신을 갖고 2016에서 2020년까지 7700억원을 투자할 수 있었고 2021년 한해동안 5500억원이라는 금액을 투자한다는 결정을 내릴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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