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브로드밴드는 제품 성능을 높이면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과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외부로 돌출된 안테나가 없고 크기가 작아 거치가 쉬우며, 외관 디자인이 깔끔해 TV와 함께 진열해도 화면을 방해하지 않는다. 기존처럼 AP를 보이지 않는 곳에 거치함으로써 생기는 네트워크 비효율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내장 안테나 기능 개선 및 소프트웨어 성능 최적화 노하우로 안테나 외장형 제품과 동등 이상 성능의 우수한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맞는 가정 내 고품질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외 사업자의 해당 제품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고객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온브로드밴드는 AI 토탈 솔루션 기업 가온미디어 (5,600원 ▼100 -1.75%)의 자회사로, 최근 미래에셋대우와 기업공개(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상장절차에 돌입했다. 지난달에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사업으로 시행되는 ‘전국 학교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의 와이파이 6 무선공유기 공급 부문을 수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