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2년 연속 최고 디자인상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1.02.17 09:57
글자크기

사용자 중심 디자인...'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수상한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사진=코웨이'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수상한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APMS-1020A)가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자인상으로 심미성과 희소성, 기능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 공모에선 36개국 3187개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는데, 코웨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기능과 가습 기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공기청정 필터 시스템을 통해 실내 공기를 맑게 바꾼 뒤, 초미세수분입자를 더해 듀얼로 깨끗해진 청정 가습효과를 낸다.



특히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코웨이가 사용자 중심 디자인과 혁신기술을 접목해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제품이다.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가습 물통과 수조부를 손쉽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단 설명이다.

또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줄이는 워터락 기술을 통해 위생성도 향상시켜 소비자 반응도 높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센터장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불편함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