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상생협력]한국썬팅필름협동조합, 건물용·차량용 고품질 윈도우필름 개발·시공

머니투데이 정명근 에디터 2021.02.15 12:01
글자크기
한국썬팅필름협동조합(이사장 김현진)은 빌딩용, 차량용 등 윈도우필름 전문 기업이다. 창문에 부착하는 필름을 연구개발해 생산하고 시공까지 한다. 이를 위해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협동조합 형태로 모여 2017년 출범했다.



한국썬팅필름협동조합, 건물용·차량용 고품질 윈도우필름 개발·시공한국썬팅필름협동조합, 건물용·차량용 고품질 윈도우필름 개발·시공


한국썬팅필름협동조합은 ‘고객이 원하는 윈도우필름을 최고 품질의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여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사업목표를 두고 있다. 아직 자체 생산하지 못하는 종류는 미국, 독일, 이스라엘 등으로부터 수입해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한국썬팅필름협동조합이 생산·시공하는 제품으로는 조류충돌방지용인 ‘버드가드’(Birdgard), 빌딩 등 건축물용인 ‘에너맥스’(Enermax) 제품군, 차량용인 ‘루미쿠퍼’(Lumicooper) 제품군 등이 있다.



건물용 윈도우필름인 ‘에너맥스’는 에너지(Energy)와 극대화(Maximum)를 합친 브랜드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친환경 제품이다. 자외선(UV)차단, 전자파차단, 인공지능(AI) 열 차단 등에 탁월한 기능을 갖고 있다. 외부의 열기를 차단하고 실내공기의 유출을 막는 단열기능으로 에너지절감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인체에 해로운 자외선(UV)을 최대 99%까지 차단해 피부질환은 물론 눈부심을 막아준다. 밖을 내다볼 수 있는 시인성은 높은 반면 밖에서 들여다볼 수 있는 노출은 차단해 실내 활동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다. 고주파차단에 효과적이어서 유해 전자파, 특히 주변의 무선중계기의 전자파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다. 무단도청도 차단할 수 사생활보호도 가능하다.

‘루미쿠퍼’는 ‘선명한’(Luminous)이라는 뜻과 ‘협력’(Cooperative)이라는 뜻의 합성어라는 브랜드 이름처럼 ‘높은 열 차단과 뛰어난 광학적 선명도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차량용 제품이다. 마그네트론 스퍼터링(sputtering)공법으로 제조돼 무더위와 자외선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할 뿐 아니라 빗길운전, 야간운전 등에 충분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썬팅필름협동조합은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머니투데이의 ‘2020 월드클래스 중견·강소기업대상’시상식에서 ‘글로벌 탑 테크놀로지 최우수상(Global TOP Technology Grand Prize)을 수상했다. 2018년에는 우수소상공인 협동조합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썬팅필름협동조합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혀가면서 함께 친환경적인 삶을 확대해 나가도록 돕는 노력을 강화해 갈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