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세계가 주목하는 국내 AI 기업으로 선정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2.15 09:43
글자크기
라온피플, 세계가 주목하는 국내 AI 기업으로 선정


AI(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온피플 (4,540원 ▲50 +1.11%)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최근 발간한 ‘세계가 주목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보고서에서 국내 AI 기업 가운데 첫번째로 주목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라온피플은 국내 최초로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검사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카메라 모듈 및 렌즈 검사기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AI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통해 공정 상태를 모니터링 및 불량을 검수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해외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라온피플은지속적인 R&D(연구개발)를 통해 기술 자산을 내재화하고,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패키지화된 제품을 개발했다. AI 솔루션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 지난해 AI관련 8건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총 22건의 특허등록을 통해 AI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스마트 팩토리와 스마트 라이프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NIA는 "AI가 미래 성장엔진으로 글로벌 경제를 움직이는 게임 체인저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국판 뉴딜 정책 등 국내 기업에 대한 투자와 성장 지원책으로 AI 기술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