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1 협력사 컨벤션' 개최…우수협력사 시상 진행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2021.02.10 13:40
글자크기
르노삼성 '2021 협력사 컨벤션' 개최…우수협력사 시상 진행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9일 르노삼성자동차 연구소에서 ‘2021 협력사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맞춰 오프라인과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됐다. 현장에는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을 비롯해 31개 주요 협력업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석한 베로니크 살랏데포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의장은 지난 1월 르노그룹이 발표한 수익성 강화 중심의 새로운 경영전략안 ‘르놀루션'의 주요 내용을 협력업체와 공유했다. 살랏데포 의장은 "한국의 협력업체들은 그룹에 기여도가 큰 만큼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힘써준다면 지금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0 올해의 협력사’ 시상식에서는 총 5개 부문에서 6개 협력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부문별로 △‘상생 협력상'에 디케이오스텍 △'부품 부문 성과상'에 한국세큐리트, 핸즈코퍼레이션 △‘서비스·설비 부문 성과상'에 태평양관광투어 △‘연구·개발상'에 동신모텍 △‘품질상'에 한림인텍이 이름을 올렸다.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은 "르노삼성의 경쟁력 강화는 협력사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하다”며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르노삼성과 협력업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고 서로 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