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인스코비, 바이오엑스와 그린수소분야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2.10 10:45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인스코비 (3,065원 20 -0.7%)가 바이오벤처기업 바이오엑스와 그린수소 분야의 연구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스코비는 관계회사인 환경전문업체 해창의 음식물처리 시설에서 바이오엑스의 그린수소시스템(e-H2Gen)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바이오엑스가 보유하고 있는 그린수소시스템(e-H2Gen)은 전자를 발생하는 박테리아를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해창은 주요 지자체와 계약을 통해 음식물처리 시설을 운용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그린수소시스템(e-H2Gen)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 및 상용화 검증작업을 바이오엑스와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지자체의 음식물 처리시설 입찰 시, 그린수소시스템(e-H2Gen)을 접목함으로써 사업 수주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두 회사는 이밖에도 그린수소 분야의 사업화를 위하여 공동연구 및 인력교류,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 다양한 방법의 협력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이 관계자는 “해창의 음식물 처리시설의 운영 노하우와 바이오엑스의 그린수소 기술력을 결합하여 음식물 자원화 사업 및 그린수소 기반의 친환경 분야로의 도전을 적극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