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캐릭터 공모전 수상자 발표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2021.02.10 09:25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최근 재학생과 졸업생, 일반인들이 참여한 '2021년도 띠, 소 캐릭터를 그려보자' 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캐릭터 공모전'은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2020년도를 끝내고 올해의 띠인 '소' 캐릭터를 만들고, 이를 통해 힘차게 새해를 맞고자 마련됐다.



이번 수상자는 따뜻하고 다정한 소남매의 캐릭터를 그린 홍두희 재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은 하얀 방역복을 입은 방역소 캐릭터를 그린 이재용 지원자가 수상했다. 이외에도 소와 관련된 많은 작품이 학과에서 진행하는 소 캐릭터 공모전에 출품됐다.

대상 1인(또는 1팀)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1명(또는 1팀)에게는 50만 원 등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유된다.



심사기준은 주제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등이다. 얼마나 해당 캐릭터가 주어진 주제를 적절히 표현했는 지, 시각적으로 캐릭터가 완성도 있게 제작됐는 지, 독창적인 개성이 느껴지는 지 등을 심사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교수는 "많은 참가자가 올해의 띠인 '소'를 그리면서 소의 기운을 받아 신년을 건강하고 힘차게 시작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 일반인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고양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 미술 분야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 수준의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국내 유일의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을 제공한다.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도 갖췄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오는 16일까지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 캐릭터 공모전 수상자 발표




TOP